가론

아저씨대구탕

가라사니 2023. 8. 17. 18:24

해장이 절실할때, 간이 위험신호를 보낼때🤢

이곳으로 달려가세요!!
해운대스타일의 대구탕을 즐기실 수있는 역삼동 시원한대구탕입니다
해운대스타일 대구탕은 일반 빨간매운탕 혹은 하얀지리랑은 맛이 달라요
냉동대구라 살이 더 꼬들거리기도 하지만 머리쪽을 주로 사용해 국물이 아주 시원~합니다
숙취제거에 탁월!!
🔸아재TIP
*개인적으로 과 기와집대구탕 을 좋아하는 데
80~85% 수준은 되는거같아요
*이 대구탕엔 무조건 청양고추 다진마늘과 다대기를 듬뿍 넣어주셔야 맛있어요
*이곳만의 오만대라는 메뉴가 유명한데 오뎅 만두가 들어간 대구탕이에요
*먹을만하지만 아무래도 국물에 오뎅맛이 지배적이라 개인적으로는 비추😁
*근처 계심 점심에 해장으로 추천드려요

아재맛집탐구 아재맛집탐구강남 시원한대구탕

열번간집

part.4 막편이다. 원하는 사람들만 계시다면 시외편 한편정도는 더 작성해볼 요량이다.

마지막 4편을 만드는데는 생각하는데 꽤 시간이 걸리더라. 거의 40개 가게로 정말 10번이상 간 가게가 정리가 되는 듯. 이렇게 정리해보면서 아 내가 이런 취향이구나 하며 스스로도 깨닫는 시간이었다.

1. 해운대 소문난암소갈비
보통 대부분 이집은 생갈비지 하는데, 도통 구지 이집에서 생갈비를 먹어야되는 이유를 난 모르겠다. 암소 생갈비야 파는 곳이 많고 좋은 고기야 구하면 되는거니. 아무래도 난 양념이야말로 이집만의 노하우가 아닐까 싶다. 싫어하는 사람들도 많은 집인데, 이것만 기억하자 '불판을 충분히 달궈서 칙칙 구울것' 바쁜 매장이라 그런지 이모들이 제대로 달궈지지않은 불판에 고기를 올리는 경우가 많다. 울엄마도 참 좋아하는 집.

2. 광안리 동전집
친구가 하는 곳이다. '동후이 왔나' 사장친구의 목소리가 정겹다. 언제나 편한곳. 산책을 하다가 슬그머니 잘 들어가는 집이다. 진해의 본점 할머니의 김치를 끝까지 고집하며 받는 집 중 하나이다. 내게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 뭐냐 물으면 항상 대답하는게 김치와 돼지고기를 요리한 모든 것들이라 대답한다. 소울푸드 그자체.

3. 민락동 주막집
금돼지 수육과 김치가 일품이고 겨울에는 굴보쌈으로 한 맛 더해진다. 굴보쌈으로는 다른집 생각할필요가 없을정도. 이집의 알가자미 구이는 정말 명품. 겨울의 알도루묵도 일품이다. 어무이 어무이하면 내가 잘 따르는 집이다. 왠일인지 요즘은 발길이 뜸했다. 조만간 거나하게 먹으러 가야겠다.

4. 해운대
대구탕은 생대구탕이 제일이겠지만 그거는 12월-1월 철에 용원이나 가서 가능하니 일반적으로 찾는 냉동대구탕은 이집이 되시겠다. 이 집은 대구탕도 속이 확 풀리는 맛이지만 고추가루의 좋은맛만 잘 살린 대구 뽈찜맛도 보통이 아닌집이다. 뽈찜이 참 명품이니 꼭 드셔보시라.

5. 대연동 초원복국
그냥 저냥 별 생각없이 한두번 가던집이었다가 어느날 싸이가 올린 초원복국 먹방을 보고 빠져버린 집이다. 그 영상은 초원복국의 지리가 아니라 복 매운탕을 포장하셔서 식초를 가득 돌려 넣어 흡입하시는 영상이었는데, 나는 본디 지리파이지만 이집에서만큼은 매운탕으로 시켜 싸이를 따라한다.

6. 초량 마가만두
만두 귀신 여자친구와 함께 가장 애정하는 부산의 만두집이다. 군만두를 시작으로 만두 전메뉴를 격파한다. 한입 베어먹는 순간 육즙이 쭉쭉나오며 역시 마가야! 라고 외치게 된다. 아직 나에게는 부산의 만두는 마가로 정리된다.

7. 초량 은하갈비
밥도둑 술도둑 은하갈비. 땡초를 송송 썰어넣고 마늘도 넣고 정성껏 졸이는 시간을 견디는 재미가 있다. 밥이 한그릇은 자신없고 최소 두그릇이다. 어렸을적 먹어보진않아서 나에게는 추억의 맛같은건 아니고 15년째 다니는 그냥 존맛탱집. 나도 가끔 졸이는 타이밍이 오바가되거나 덜되었을때는 맛이 없기도 해서 누가 어떻게 만드냐에 따라 맛차이가 많이 나는 집

8. 망미동 어부의잔치
다찌가 특이하다. 요즘 다른 가게들과 달리 사장님이 카운터에 '앉아서' 사시미를 썰어주시는데, 약간 남포동 같은데 앉아서 먹는 비빔당면집이나 장터같은데서 먹는 듯한 느낌이 난다. 히까리모노(등푸른생선)를 잘 다루는 집이고, 특수생선을 많이 쓰시려 노력한다. 소주도 팔고 재미난 안주도 오늘의 요리로 많이 보인다. 나이있으신 홀 매니저님도 친절하시고 사장님이랑 대화하며 먹기 좋은 집. 항상 모듬에 몇점 나오는 광어회가 이상하게 유독 맛있는 집. 이집 마요네즈새우도 맥주 안주로 참 좋다

9. 수영 닭발의지존
닭발가게 중에서는 레전드 오브 레전드 가게. 포장하려 대기하다보면 30초에 한번씩 전화벨이 울려댄다. 수화기를 들며 사장님은 '예- 닭발입니더' 라는 말로 시작하시는데 상호 풀네임을 얘기하지않는게 간지가 난다. 취향으로는 좀 더 매웠으면 하긴한다. 조개탕은 이 집보다 맛있는집 못봤다. 가게에서는 몇번 안먹어봤고 포장을 많이 하는 집

10. 광안리 림스치킨
여름에만 애용하는 집. 도로에 좌판을 깔아 주신다. 메뉴는 다리 5조각에 3조각 추가 도합 8조각으로 스타트 한다. 추억의 500cc와 함께 닭다리를 뜯으며 여름의 밤공기를 즐긴다. 다리를 안시키고 혹시 후라이드를 시키면 닭가슴살이 포함된 몸통부위가 섞여나오는데 끔찍한 터벅함이다. 절대 주의 바람. 림스를 좋아하는 이유는 뭔가 요즘 치킨집과는 달리 닭맛이 많이 나서이다. 오! 림스의 계절이 왔다.

불필요 가서 물떡 먹고 광안리 산책도
하고🥹요즘 날씨가 눈치 챙기고 있어 💛

주야_부산 [ ]
한그릇 뚝딱하면 나도 아저씨될듯

이번에 부산가서 첫끼로 가볍게 대구탕 뿌시기
근데 빈속이라 너무 배고팠다구
허겁지겁 국물부터 맛보고🥹🫣ㅇㅅㅇ
한입한입 먹을때마다 으어~와악!!ㅋㅋ
시원해 맛있어ㅠㅠㅠㅠ대구살은 짱 부드럽다구!!

어느정도 빈속 채우고 쏘주 한잔씩 곁들면서 짠🍶
찬으로 나오는 멍게젓도 별미!!
밥에다 올려서 김에 싸먹으믄👍🏻와따미


📍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62번가길 31 마린하우스
🟰대구탕 13,000


주차장있지만베스트드라이버만들어가세요
부산맛집 해운대맛집 대구탕맛집 허영만백반기행

🐮송중기가 픽한 이름난 암소갈비🐮
.
.
소문난 암소갈비가려다 웨이팅많아서,
이름난 갔는데,, 무서운💳금액에비해 이모님 무서움😵_-_ 감자사리는 입가심으로 꼭 먹기🍜🍝
.
.
.
이름난암소갈비 먹는거에진심인편 먹 암소갈비 해운대맛집 송중기
.
.
.
.
🐞아저씨대구탕🐠🐳🐡 허영만백반기행에 나왔다고 해서 갔는데 완전 찐!찐!찐!👍👍
매운뽈찜 먹고_일잔🍶 뽀얀국물 마시면__냥__대선 🍶🍶병째먹어야할 국물💯🌶
.
.
.
한잔해 미포맛집
허영만백반기행 해장까지🥣

☔️ 비가 오는 수요일 🌧
힘이 빠질거 같은날이예요🥹
한주중에 수욜이 지나가고나면
그 한주는 진짜 빨리 지나가더라구요?🤭

✔️해운대 숨은 맛집
길가에 큰 인기많은 대구탕집도 있지만
골목사이 아시는분들만 가시는
'아저씨대구탕' !!!
들어가보니
식사하시는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찐!! 맛집이다 싶었어요💖
저는 대구뽈찜을 시켜서 먹었는데,
속 시원한 국물까지 나와요🥹🥹🫶
국물 한숟갈에 크~~~👏👏👏
낮인데 쏘주생각 간절하더라구요😅😅😅

탱글쫀득한 대구살듬뿍 양념 한숟갈넣어
김에 싸먹으니 그맛이!!!!! 🤩🤩🤩

반찬중 보면 멍게젓갈양념이 있는데
고것두 김에싸먹으면 맛있다더라구요😯
저는 멍게를 먹지않아서 한번만 싸먹어보니 괜찮았어요!

징짜 요기 양념 쪼끔 자극적이고 칼칼하고
매콤한데 자극적인맛이 맛잇는법이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 지금도 그맛에 침고이네요🥲

야무지게 긁어먹고 저세상 시원한 국물도
리필해서 야무지게 원샷하고 왔어요☺️☺️

해운대, 미포쪽 오시는분들은
해장하시거나 매콤한 대구뽈찜땡기실땐
꼭 '아저씨대구탕' 들려보세요💖💖

저는 조만간 한잔하기위해 꼭
다시가보려구요✨️😝😝

맛에 너무 만족한 나머지 가게사진을 까먹고 돌아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해운대맛집 미포맛집
유니짠추천
해운대대구탕
해운대아저씨대구탕

부산

부산해운대맛집 아저씨 대구탕 다녀왔습니다🤗

대구뽈찜 대자와 대구탕을 먹었어요!
점심으로 먹었는데 술을 안먹을 수 없는 메뉴이기에 ㅎㅎ 낮부터 소주를 엄청 묵었습니다😅

대구뽈찜은 찐 대구위에 매콤한 소스가 푸짐하게 올라가 있습니다
대구는 부드럽고 양념은 매콤달콤 감칠맛 폭발👍🏼 밥도둑 술도둑!

대구탕은 맑은 국물이 엄~~청 시원해요 진짜 개운하고 조개탕 맛도 나면서 대구를 푹고은 깊은맛!
국물 한번 맛보면 숟가락을 내려 놓을 수가 없어요😄

해운대 해수욕장 대구탕집맛 모여있는 골목 위쪽에 위치하고 있는 아저씨 대구탕 강추합니다!

🪧대구탕 13,000원
🪧대구뽈찜 대자 50,000원

부산맛집 부산여행 부산대구탕 부산대구뽈찜 대구탕맛집 대구뽈찜맛집 해운대맛집 해운대 여행 맛 먹 먹팔 맛집 맛집추천 데이트 부산데이트

[부산 해운대] 아저씨대구탕

바람 불고 비 오는 날엔 뜻뜻한 국물이 땡기지요
밥도둑이 따로 없다 ~ 씨원하고 칼칼한 대구탕 국물 뿐만 아니라 멍게젓갈에 김만 있어도 밥 한공기는 뚝딱이라는 ~ 내 맘속의 부산 대구탕 넘버원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62번가길 31
07:00 ~ 21:00 2,4주 월요일 휴무

부산여행 미포대구탕 부산대구탕맛집 아저씨대구탕 마노의맛나는인생_부산 마노의맛나는인생 _마노 마노맛집

야끼우동 폼 미쳤다

스지스님 택시탈걸 케밥맛집 대구탕은배빨리꺼짐 만두쟁이 캘리포니아 개불

해운대 아저씨대구탕

미포 바닷가가 보이는 곳에 자리한 유명 대구탕집.

상호도 독특한 아저씨대구탕이다.

​이 집 매니아도 많고 인기도 많다. 2006년도쯤에 현재 사장님 내외분이 상호 그대로 인수한걸로 안다.

그간 위치도 옮겨졌고 가격인상도 많이 됐고.

​난 주로 생대구탕을 선호하지만 그건 시즌에만 먹을 수 있으니 언제든지 먹으려면 냉동대구라도 푹 끓여서 육수가 진하면 오케이다.

그리고 이 집은 유명집답게 육수는 진하다.
대구대가리. 목살 붙은 부위 큰 놈으로 두덩이 넣어주고.

게다가 오늘날 이집을 있게 했다해도 과언이 아닌 멍게젓갈.

멍게젓갈은 주재료인 양파의 아린 맛은 크게 없지만 일광 어부밥상의 꼬돌한 무에 배인 멍게젓갈의 향과 맛보단, 양파덕에 살짝 신맛이 더 강조된다.

​아무래도 수분기도 있기에 일광 어부밥상의 무채 멍게젓갈보단 그렇게까지 농축된 맛은 아니란 느낌이지만 또 여긴 김에 싸먹을 수 있기에 그게 또 별미가 된다.

이곳에서 술 마시고 기사회생 하신 분들이 연병장 이열종대로 만바퀴는 되지 않을까 싶다 ㅎ

​ 해운대대구탕 부산대구탕 대구탕맛집 해운대아저씨대구탕 부산아저씨대구탕 미포아저씨대구탕 해운대맛집 부산중동맛집 부산미포맛집 부산대구탕맛집 하알맛집 하지만알려줌

_
맹김에 멍개젓 싸먹고 시원한 국물 한술 넘기면
어제 먹은 술이 이마에서 주르륵 흘러내림

자주 가고싶은데 비밀이야님 유투브 나와서 웨이팅생길듯 ㅋㅋㅋㅠ

한식
해장
부산여행
달맞이맛집

부산 해운대 아저씨 대구탕

부산에서 새로운 음식 경험을 많이 했다. 이 음식도 첫 경험이다.

이 집은 대구 지리를 파는 집이다.

이 집 대구 지리는 깔끔해서 아침에 먹기 좋다.

그리고 이 집 에이스는 멍게 젓갈이다. 흰 쌀밥에 멍게 젓갈 올려 먹으면 멍게의 바다 향이 입 안을 가득 채운다.

이 집이 해운대 블루 라인 파크 바로 아래 골목에 위치해 있어서 블루 라인 가기 전에 대구 지리 한 그릇 스근하게 먹고 가면 딱 좋다.

—————————————————————————————

🍴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62번가길 31 마린하우스
🍴 대구탕: 11,000원
🍴 매일 07:00 ~ 21:00
(매 달 2,4 번 째 월요일 휴무)

지리탕
대구지리
대구지리맛집

해운대맛집
올픽해운대

해운대 아저씨 대구탕 - 대구탕

속시원한대구탕과 함께 해운대 대구탕의 양대 산맥

시원한 국물과 대구가 듬뿍 들어있는 대구탕,
잘게 다져 양념과 버무린 멍게젓과 밥을 김에 싸먹으면
오늘의 해장 완료😄

근처 유명 복집들 대비 가격이 저렴해 가성비로도 만점인 곳이다:)

해운대아저씨대구탕 대구탕 해운대대구탕 대구탕맛집 맛집 맛 먹 맛집 해장 허영만백반기행 블루리본서베이

이여사님 효도관광 당일치기 - 부산
새벽 5:20 서울역 🚅 KTX(생전첨타봄😅)
그래도 사전공부해서 (구)특실 5호차량 선택
그나마 앞공간이 넓어 편하게 앉아서

부산 도착! 오렌지색버스 타고 미포항 직행
이여사님 첫 선택은
맑디맑고 시원한 대구탕 넘 좋았다
입구에 놓아둔 직접 말리셨다는 청도감말랭이 두봉지 겟!!
첫 스타트가 좋다!!😍

부산여행 모녀여행 먹방여행 당일치기 효도관광

찐해장
맞다 해운대에서 해장은 대구탕과 복국이 국룰이었지
부산 해운대 허영만백반기행 대구탕 해운대맛집 미포맛집

수요일 점심 저녁 저녁은뭐먹지 나의아저씨 소주 가없어서 아쉽다... 부산 대구탕 대구뽈찜 추억 맛집 부산맛집 적극추천 혼밥 혼술 마음만은함께

'가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우룸  (0) 2023.08.28
포포나무  (1) 2023.08.23
댄자레  (1) 2023.08.13
디어브레드  (0) 2023.08.08
코코로카라  (1) 2023.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