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

어멍네고기국수

가라사니 2023. 7. 12. 16:38

걸쭉한 국물의 제주식 고사리 육개장

방송 놀토에도 소개된 육개장으로 메밀 전분이 들어간
걸쭉한 국물에 고사리와 고기가 잘게 찢겨 들어 있어요!

고기국수와 고기국밥은 부드럽고 도톰한 제주산 고기에
제주산 사골국물이 진하면서 깊은 맛이 대박이에염 ㅠ

특히 밑반찬으로 겉절이와 부추김치를 덜어 먹을 수 있는데
부추 핵꿀맛이니까 꼭 같이 드셔보세요 (๑ˆOˆ๑)

˚ෆ*₊ ₊*ෆ˚

건대맛집 건대입구맛집 건대입구역맛집 건대핫플 건대밥집 화양동맛집 광진구맛집 성수동맛집 어린이대공원맛집 뚝섬맛집 서울맛집 육개장맛집 고기국수맛집 먹팔해요 좋 먹스타 하면 환영

건대화양동 주민들이 줄서서 먹는 국수집입니다
건대가 핫플레이스인 만큼 프랜차이즈가 많은데
드디어 동네맛집 찐맛집 찾았어요🧐심지어 제주고기국수!

말로만 듣던 제주고기국수 정말 먹어보고 싶었는데
역시 깊으면서도 담백한 국물에 부드러운 고기가 일품이었습니다👍
속이 편안해지는 느낌이랄까요 맛있었어요

그리고 또 하이라이트..! 고사리육개장이 대박이었습니다..
고사리와 고기가 잘게 들어가서 걸쭉한 국물에다가
밥 한공기 말아서 먹으면 완전 몸보신되는 느낌이에요~
어디서도 쉽게 보기 힘든 메뉴가 있는 곳이라 더 특별했던 것 같습니닷
나중에 재방문 때는 오픈런 해야겠어요ㅋㅋ


먹구지_건대 먹구지_광진구

건대맛집 건대입구맛집 화양동맛집 어린이대공원맛집 광진구맛집 고기국수

입안에 촥 감기는 녹진-한 맛
제주식 고사리육개장은 여기서 처음 먹어봤습니다만!!
죽처럼 찐덕한 질감이라 뭔가 보양식 같았어용?🤔
육개장이라고 하면 얼큰충이었던 저 반성합니다..
밥 말아먹으니 이거 완전 속이 편안하구 좋은데여🧡

제주식 뽀얀 고기국수도 맛볼 수 있었는데
사골국물이 찐하면서 담백하구 고기도 부들부들~~
김치까지 맛있어버리니 천국이었답니다아😭💕

양이 넉넉해서 한 그릇 다 먹으면 엄~청 든든!!
새해니까 따끈한요리 챙겨드세요들😘


(고사리육개장 9,000)
(고기국수 9,000) (고기국밥 9,000)


🔎 서울 광진구 화양동 33-30
🔎 월~토 11:00 - 17:00 ★일요일 휴무


건대맛집 건대입구맛집 성수동맛집 화양동맛집 어린이대공원맛집 국수맛집 고사리육개장

제주도민이 아니라도 그맛을 아는사람은 눈물나는맛집 *

당장 제주여행을 떠나고싶은 식당이에요
고기국수와 고사리육개장이 정말 일품인곳!
고기국수는 고기양이 넘쳐요 ~ 국물맛까지 잡내없고
돈코츠라멘같이 진하며 담백하며 느끼한맛이없었어요😋

고사리육개장은 정말 눈물나는 맛이었습니다 .
원조는 못따라간다는 편견을 뒤집는곳
오히려 더 풍미가 깊었어요 모든메뉴에 부추겉절이 얹어서
먹었더니 게임끝..❤웨이팅도있지만 회전율이

[어멍네고기국수]
서울 광진구 능동로13길 77
월-토 11:00 - 17:00 (16:00 라스트오더)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건대맛집 어린이대공원역맛집 건대입구맛집 성수역맛집 고기국수맛집
고사리육개장

어멍네


원래 제주도본점이고
건대에 분점을 낸거 같음

건대 뒷골목쪽에 이렇게 작고
아기자기한 음식점들이 많은 줄
몰랐어

건강한 맛이 나는 음식이고
고사리 육개장도 궁금함

여기 부추김치 정말 추천

지금 제주까지 가지 못한다면
한번쯤 가볼만하다고 봐

술없는듯
식사시간비켜가는게좋음
협소함
건강한맛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건대맛집 제주고기국수
고기국수 고사리육개장
제주음식 건대술집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foodstargram 술 푸드 데일리 맛 먹 dailylook ootd
daily
건대카페 건대 건대입구맛집
먹스타
압구정맛집 청담동맛집
압구정술집

제주도 고기국수를 건대에서👀💓

건대시장끝쪽에있는 고기국수집에 다녀왔습니당-!
사장님이 제주도분이신지 아시는분은 제보부탁드립니다~~~
제가갔을때 제주도다녀오신다고 휴무공고가 붙어있었고 고기도 제주산이더라구요?!

일단 양이아주 넉넉하니 좋았습니다! 고기도많고 면도많음
고기국수를 처음먹어봐서 다른곳이랑 비교불가지만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육수가 정말 진하고 간이 잘맞더군뇨

고사리육개장도 처음먹어봐요ㅋㅋ 시키면 공깃밥이랑 고추도 주셔요
걸~죽하니 몸보신하는거 같고 좋았습니당ㅎㅎ
저희 어무니는 이게더 맛있대요!! 저도 또먹고싶어요

🚩
서울 광진구 능동로13길 77
고기국수 8000원
고사리육개장 8000원

광진구맛집 푸땡의광진구 건대맛집 건대데이트 건대맛집추천 고기국수맛집

제주도식 국수 맛집!!!
사장님도 제주도 방언을 섞어 쓰시는 것 같다.

정말 맛있고 고기가 엄청 많이 나와서 너무 좋았던 맛집!

맛집 건대맛집 주말데이트

건대 - 어멍네 고기국수🍜
TMI. 비가 오니 분위기에 맞춰 뜨끈한 국수사진 올리고 싶었기 때문에 원래 예정보다 땡겨서 업로드😉(오늘 사진 아님)

어느 날 tv에 고기국수가 나왔는데 국물도 진한게 너무 맛있어보여서 벼르고 있다가 드디어 타이밍이 맞아서 먹으러갔다.
그렇지만 우리동네에는 고기국수집이 없었기 때문에 근처 다른 동네 서치하다가 발견한 곳이 바로 건대 - 어멍네 고기국수집이다!(그나마 제일 가까웠던 곳)

화양제일시장쪽으로 쭉 직진하다보면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이며 가게 앞에는 제주인이 만든 제주음식을 강조하고 있는 작은 팻말을 볼 수 있다. 가게가 아담한 편이어서 약간의 웨이팅은 필수인 것 같다.

약 15분 뒤에 입장🚪
내부는 바형태이며 각 자리마다 반찬이 세팅되어있다. 전반적으로 따스한 느낌이 너무 좋았고 혼밥하기에도 최적의 장소인 것 같다.
메뉴는 고기국수, 고기국밥, 고사리육개장 딱 3가지만 있어 엄청 전문적인 느낌이 들었다. 3가지 모두 8000원!

나는 배가 엄청 고팠기 때문에 고기국수에 공기밥을 추가하였다. 국수와 국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1석 2조의 선택✌
이곳의 고기국수는 라이트한 편이다. 엄청 진한 느낌은 아니지만 적당히 구수하면서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어서 부담스럽지 않게 먹을 수 있었고 살코기도 부드럽고 잡내도 없다! 그리고 같이 세팅되어있는 부추김치랑 먹으니까 합이 아주 좋다👍👍(단 매운거 못 먹는 분한텐 조금 매울 수 있음)
🌟결론 - 혼밥하기에 좋고 부담스럽지 않은 맛을 즐길 수 있는 맛집:)
.
.
.
건대 건대맛집 화양동 화양동맛집 맛집추천 고기국수 고기국수맛집 국수 국수맛집 제주음식 먹부림

깔끔한 고기국수를 좋아한다면, 건대 '어멍네 고기국수'

고향의 맛과 비슷할까 걱정하며 들어갔는데,

국물 한 모금 먹고, '어? 괜찮네.' 했다.

제주도 고기국수는 다소 기름진 국물인 것에 비해 이 곳은 기름기가 적은 편이였다. 또한 고기 냄새가 거의 없어서 호불호가 갈리진 않을 것 같다.

고기양이 상당하게 들어있다. 좀 아쉬웠던 것은 고기랑 국물이 따로 노는 기분을 느꼈다. 뭔가 촥촥 감기는 고기 맛을 원했는데 그 점이 아쉬웠다.

김가루가 넣어서 먹으면 맛있는데 생각했다. 후추 김가루 고추가루 기호에 맞게 넣어먹으면 꿀맛인데.

서울맛집 건대맛집 고기국수 어멍네고기국수 먹 맛 먹팔 먹팔환영 지호하다_건대

어멍네 고기국수🍜

어멍네는 어머니라는 뜻을 가진 제주방언으로
고기국수랑 고사리육개장을 파는 제주음식점이에요😆

내부는 카운터 8석정도로 협소하지만 음식도 빨리 나오고
혼밥러들도 많아서 테이블회전은 굉장히 빨라요👍

이 집의 시그니처인 고기국수는 깊고 진한 사골육수에
고기도 엄청 많아요🐷
제주에서 직접 가져오신 중면이랑 육수도 꽤 잘 어울려요‼️

고사리육개장은 갈은 고사리와 돼지고기를 넣고 푹 끓여서
걸쭉하면서도 감칠맛과 메밀의 구수함이 일품이에요
먹다가 좀 물린다 싶으면 부추김치 살짝 올려
먹으면 한 그릇 뚝딱😋

제주도 재료로 제주도 사장님이 직접 만든 제주도 음식‼️
점심시간은 무조건 웨이팅이라
2시 이후에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고사리육개장 8000원

작년에 제주도에서 고사리육개장 먹고 완전 반해버려서 서울에 고사리육개장 파는 곳 엄청 찾아봤어요
파는곳도 몇 없고 영업시간이 저랑 안맞거나 기타등등의 이유로 어멍네고기국수 방문!
메뉴는 간단하게 고기국수, 고기국밥, 고사리육개장 뿐이고 각 8000원입니다

제주도 내에서도 고사리육개장 스타일이 크게 두종류였는데 제가 먹었던 건 고사리가 듬뿍 들어있고 죽 같은 비주얼의 육개장이었어요
근데 어멍네고기국수는 조금 맑고 묽은 비주얼이었어요
고사리가 조금 들어갔는지 맛도 약하고 제가 생각한 느낌이 아니라 조금 실망ㅜㅜ 저는 더 자극적이고 고사리가 왕왕 씹히는 느낌을 원했어서😅
물론 맛은 있었습니다! 고사리육개장 처음 드시는 엄마께서 맛있다고 하셨어요 저도 그랬구요 ㅎㅎ
집에서 거리도 있는지라 재방문은 없을 것 같지만 고사리육개장 궁금하신 분들은 가볍게(?) 도전해보기 좋을 것 같아요

빨리 제주도 다시 놀러가서 고사리육개장 먹고싶네요🙏

깡푸드_한식
깡푸드_성수건대뚝섬

제주음식 제주여행 서울먹방 서울여행 육개장 맛집투어 놀라운토요일맛집 놀라운토요일 고사리 내돈내먹 찐후기 먹팔 먹팔해요 푸드 건대맛집 건대

9~10월
제주신라호텔짬뽕 카페뵤뵤 돕감자탕 일미반점 낭푼밥상 삼대국수회관 알고탭하우스

사장님께서 제주도 출신이래용! 건대 어멍네 고기국수

제가 또 제주도에서 2n년간 살다 서울로 상경한 사람이라, 이렇게 제주 음식을 파는 곳은 그냥 지나칠수가 없었어용😆

메뉴는 '고기국수 / 고기국밥 / 고사리육개장' 딱 세 가지만 있었어요! 메뉴가 이렇게 단순한 곳이 찐맛집이던데 기대감이 스멀스멀~

제주도를 떠나오고 가장 많이 생각나는 음식이 고기국수에요❤ 가끔 제주도에 갈 때마다 이번엔 꼭!! 고기국수 먹고와야지! 하다가도 일정이 맞지 않아서 못먹고 오는 경우가 넘 많았는데, 근처에 이런 가게가 있을줄이야!

게다가 맛은 진짜 제주도 고기국수 가게들이랑 맛이 똑같아요!! 사장님 여윽시👍 깔끔하면서도 깊은맛이 나서 국물을 마구 드링킹 했어요ㅋㅋ

무엇보다도! 국수에 올라간 ⭐️돔베고기⭐️ 대박!!! 야들야들하고 부들부들하고 한 입 먹으면 사르르 녹는 맛!🙊🙊

돔베고기는 제주도 고기국수 가게보다 여기가 훠어어얼씬! 더 맛있어요! 고기추가 3,000원인데 담엔 꼭 고기추가해서 먹을거에여ㅠㅠㅠ🐷❤

건대맛집 먹 제주도고기국수 건대입구역맛집 맛 먹팔 화양동맛집

어멍네고기국수
서울 광진구 능동로13길 77

- 고기국수 8,000원

⭐️⭐️⭐️⭐️

국물은 잡내가 하나도 없고, 진하고 담백한 맛. 면발은 소면보단 두꺼운데 탱글탱글하고 쫄깃쫄깃하다. 고기는 8천원이 맞나싶을정도로 많이 들어있는데, 제주 흑돼지처럼 쫀득하고 아삭한 식감이 일품이다.

바 테이블로 되어있는 작은 음식점인데, 각 좌석 앞에 부추겉절이와 김치통이 있어 먹고싶은만큼 덜어서 먹을 수 있다. 특히 부추가 아주 맛있어서 면과 함께 먹으면 뚝딱!!👍🏻👍🏻

뜨끈하고 담백한 제주 고기국수 추천드려요😆

🐷
제주도민맛집 어멍네 고기국밥

여러분 제가 이건 정말 저 갈라고 지인들만 알려준 맛집 입니다
여기 데려가면 다들 진짜 맛있다고 합니다! 입맛저격 백발백중! 하지만,, 놀토 에 나와버렸기 때문에 크흡,,, 여기 진짜진짜 찐맛집 이거든요,,,고기국밥 여기 아님 안먹어

이모님이 제주도민이시래요! 그래서 그런가 더 맛나고 고기양이 진짜 많아서 국밥먹을 때 건더기 절대 안남기는데 여기는 고기를 남길때도 있어요 진짜 양많은 곳
국물이 진짜 깊은 맛인데 말아져 나오는 밥에도 국물맛이 찐하게 납니다요 내가 위가 좀만 더 컸으면 더 많이 먹을 수 있을텐데 아쉽다하고 식사 마무리합니다 ㅋㅋㅋ

그리고 무엇보다 여기 부추무침이 진짜 너무 맛있어요!! 부추무침 생각나서 간 적도 있을 정도!
포장도 된답니다 :)

날씨 추워질 수록 더 찾아가게 되는 그런 곳입니다! 울님들 여기 방문하실 때마다 혹시 몰라요 제가 있을지

💸
고기국밥 8000원
고기국수 8000원

고기국수

건대역 쪽에 위치한
제주고기국수 맛집 어멍네고기국수

딴것 보다 그야말로 100점 짜리 수육이다
보통 돼지고기 요리가 흰국물일때는
난 항상 약간의 누린내를 감안하고 음식을 대한다.

하지만 이집 고기수육의 퀄리티에 놀라서
누린내 나기 쉬운 비계부분도
즐거운 마음으로 따로 건져서 맛볼 정도였다
역시 최고.

육즙 터져나오는 신선한 고기수육이 모든 것을 압도해주고
깔끔한 국물맛과 면,
그리고 국수류를 대할때 아쉬운 양도
푸짐한, 어디하나 빠질 것 없는 맛집.

아무것도 첨가하지 말고
부추김치만 살짝 올려서 먹는 것 강력 추천.

-
고기국수 ₩8,000
고기국밥 ₩8,000

'가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봉평메밀막국수  (1) 2023.07.27
6회말연어  (0) 2023.07.18
소울로스터리  (0) 2023.07.06
참새식당 스즈메  (0) 2023.06.30
웨이브스  (2) 2023.06.25